객체지향의 기본 구조 .. to_string – from_string …..되면 좋겠다.

less than 1 minute read

toString의 구현… 객체지향 언어에는 보통 다 존재하는 이 메서드…

사람이 인지할 수 있는것은 어떤 패턴… 그림으로는 의미를 나타내기 힘들기 때문에 toImage보다는 toString를 사용하는 것 같다. 객체지향 언어에서는 struct(구조체)의 역할을 대신하기도 하니까.. 데이터를 담고있는 객체의 toString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 객체의 중요한 데이터를 모두 뽑아내 보여주는 역할….

사람이 뭔가를 인식하는 것은 결국에는 문자열이기 때문에… 디버깅시에도 중요하게 사용된다.

toString를 사용하는 경우는 보통 두가지다. 1. 객체내의 중요 데이터를 보여주는 역할 2. 객체내의 모든 데이터를 보여주는 역할…

1번은 보통… 데이터 출력시에 사용되고… 일반적으로 이 구현을 사용한다. 2번은 이클립스나 롬복을 이용해 자동으로 생성된 코드일 경우….

fromString의 구현을 위해서는 1번과 2번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 1번은 완성되지 않은 형태의 데이터를 출력하게 되고 2번은 객체 복원을 위한 객체스트링이 된다. 2번은 직렬화랑 비슷한 개념이 될까…? (같은건가? 직려로하 그 자체인가? 개념이 좀 부족한듯..차후 추가변경) 현재 객체 생성 및 구현시에 막무가내로 사용되고 있는 toString포멧의 표준화가 좀 필요할 것 같다. json형태의 출력이라던가….

이 부분에 대한 표준이 잘 잡히게 되면 언어간 제한없이 더 쉽게 RPC콜이 가능해질 것 같다. 아니면 그냥 이것들을 구현해놓고 상속해서 사용하게 하면… 간단하게 RPC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뭐 그렇다고 이걸 만들 시간은 없고 이미 RPC프레임워크들이 많아서 그냥 갖다쓸거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