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님 초거대기업 MS의 자회사 Github의 횡포를 막아주세요.

바이든 대통령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빌드배포산업 협회원이며 해당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영세 자영업자입니다.

근래 거대기업 MS가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개발자의 성지인 Github서비스를 인수하는 사태가 발생하였읍니다. 오픈소스 정신으로 무장한 개발자들의 공동체가 거대 자본의 발밑에 들어가 버린 사건으로 저와 저희 협회 그리고 전세계 개발자들이 많은 걱정을 하였읍니다. 하지만 한동안 MS는 별다른 행보를 취하지 않은 상태로 Github를 기존처럼 운영하는 척을 하였읍니다. 하지만 Github Action이라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사건은 급전직하 되어 버리고 말았읍니다.

Github Action이라는 기능은 기존에 기술자들이 배쉬 쉘스크립트를 활용해 한줄한줄씩 한달에 거쳐 만들던 빌드배포 기능을 와이엠엘 형태로 선언적으로 쉽게 만들수 있게 해 버리면서 많은 빌드배포 개발자들의 일자리를 빼앗아 가고 있읍니다. 이는 AI보다 더욱 목전에 닥친 일자리 위협으로 저희 빌드배포 개발자들은 생명의 위기를 느끼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비슷한 혁신을 꿈꾸며 사업을 키워나가던 Travis, CircleCI 등의 회사는 꿈을 펴기도 전에 위기에 빠져 버렸습니다. Github Action은 기존 Travis, CircleCI가 개발한 와이엠엘형태 선언방식을 그대로 따라한 아류작이지만 MS의 초거대자본을 등에업은 Github의 독점력을 바탕으로 급격하게 시장을 탈취 해 가고 있읍니다. 기존 서비스를 모방했지만 선언방식을 조금 더 쉽게 개선하고 다양한 샘플과 풍부한 도큐먼트를 제공하여 기존 업체들은 경쟁이 불가능하도록 전방위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고사위기에 처한 영세 스타트업과 영구적 실업위기에 빠진 빌드배포개발자들은 한숨속에 잠을 못 이루고 있읍니다.

 빌드배포산업은 소프트웨어 뿌리산업으로 웹개발 업계를 지탱하고 있읍니다. 저희가 무너지는 것은 괜찮지만 저희 업계가 무너지는 것은 소프트웨어 업계의 몰락을 뜻합니다. 저희 협회원 뿐 아니라 인접산업군 그리고 그 가족들과 그 친척들과 그 친구들까지 10억명의 생계와 친목이 걸려 있는 중대한 사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빌드배포산업 종사자의 한 명으로써
저희 산업협회의 입장을 전달 드리겠읍니다.

첫째, 빌드배포산업협회는 해당 산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하여 자본금 1000억원 이상의 업체들이 진출하지 못하게 막아 줄 것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이는 저희 협회뿐만 아니라 인접산업에도 해당되는 문제로 MS는 운영체제와 클라우드 이외의 산업에 진출하는 것을 영구적으로 막는 규정을 미국 연방의 재수정헌법에 명시해 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둘째, 저희 빌드배포산업협회는 MS 윈도우즈엑스피의 소스공개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MS는 해당 오에스의 업데이트를 임의로 중지시키고 업데이트를 해 주지 않아 사용자들의 오에스 선택권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윈도우즈10을 강매하는 것과 동일한 행위로 엠에스의 독점적 영향력을 통한 시장 교란행위에 해당합니다. 윈도우즈 엑스피의 소스코드를 공개하여 사용자들이 스스로 보안문제를 해결하면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해당 요구사항이 받아들여 지지 않을 경우 저희는 협회 차원에서 MS불매운동과 더불어 바이든 대통령 탄핵 평화촛불 네트워크를 가동시키기로 내부적으로 협의된 바 있읍니다.

실력행사를 할 일이 없길 바라며

서울에서 빌드배포협회 배상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characters available